현장실습교육 (Tel. 053-819-1069)
소개
변하는 사회 환경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학점제 교육과정입니다. 국내·외 산업현장에 파견되어 현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현장 감각 및 적응 능력향상, 진로선택의 동기부여, 취업경쟁력제고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
진행절차
- STEP. 01
현장실습 홍보 - STEP. 02
지원서 접수 - STEP. 03
면접/선발 - STEP. 04
합격자발표 - STEP. 05
오리엔테이션 - STEP. 06
현장실습 시행 - STEP. 07
기관방문 - STEP. 08
현장실습 종료 - STEP. 09
결과보고서 제출 - STEP. 10
지원금/학점 지급
지원자격
- 4학기 이상을 이수한 재학생으로 하며 해당학기 등록을 필하여야 한다.
-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사정 이전에 계절학기 현장실습 학점인정이 가능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.
기대효과
경쟁력 있는 실무인재 양성
학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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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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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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캡스톤디자인(Capstone Design) (Tel. 053-819-1070)
소개
- 교과목명에 '캡스톤디자인(Capstone Design)또는 종합설계'를 부기하도록 하여 캡스톤디자인 여부를 명확히 함.
- 실험ㆍ실습비지급
- 학기 단위로 운영
- 팀 과제로 운영되는 경우에 한함(최소 2인 이상)
대상학과/학생
- 캡스톤디자인 대상학과는 캡스톤디자인 과목이 개설된 대학 학부(과)를 대상으로함을 원칙으로 하며 창의적 인재양성 교육에 대한 참여율 확대를 위해 대상 학과는 순차적으로 대학 전체로 확대하도록 한다.
- 캡스톤디자인 참여대상 학생은 캡스톤디자인 과목 참여 학과 3,4학년 재학생(외국인 포함)을 원칙으로 하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팀 과제에 참여하는 학생을 말한다.
운영절차
- 수요조사(과제공모)/사업계획서 접수
- 과제신청/지원금 신청
- 지원금 지원
- 지원금 지급
- 지출증빙자료 제출
- 결과보고서 제출
모집분야
과제유형 | 정 의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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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형 A | 시작품제작 과제 | 최종성과물이 시작품을 제작하거나 제작 가능한 과제 |
소프트웨어개발 과제 | 최종성과물이 소프트웨어인 과제로 시연이 가능한 과제 | |
유형 B | 학술연구 과제 | 실험결과, 시장조사, 각종 분석 보고서를 제시할 수 있는 과제 |
기타 과제 | 개방형 문제(Open-ended Problem)를 도출하여 팀 활동(의사소통 등)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제 |
조직구성 및 연락처
구분 | 센터장 | 담당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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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름 | 이종록 |
천성아, 노경민 |
소개 | 현장실습지원센터 업무총괄 | 현장실습교과, 캡스톤디자인교과 |
연락처(053) | 819-1804 |
819-1069, 1070 |